login
UAUS 2014

전시주제 : REFOCUS SEOUL ARCHITECTURE

주제설명 : 서울에 있는 건축물을 재조명하여 학생들의 새로운 시점으로 해석하는 것이다. 전시를 통해 한국, 특히 서울의 작품성과 건축가들을 부각시킴으로서 우리나라 건축을 돌이켜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이다. 따라서 'Refocus Seoul Architecture'의 전시주제는 서울 내 건축물에 드러나 있거나 숨어있는 건축적 요소를 재발견 및 재조명하는 것에서 시작, 그리고 현재 건축을 배우고 있는 대학생들이 건축물 자체나 건축가의 건축적 요소를 새롭게 해석하여 하나의 새로운 파빌리온으로 탄생하는 것이다.

전시일정 : 2014.05.03 ~ 2014.05.09

전시장소 : 마로니에 공원

 

세종대학교 작품주제 : Paper Pavilion Project

세종대학교 작품설명 : 서울 내 건축물 중 가장 전통적이고 상징적인 건축물인 '숭례문'을 재조명 하는 것이 출발점이다. 숭례문은 서울의 목조건물 중 가장 오래된 건물이고, 명실공히 우리나라를 대표할 수 있는 건축물이다. 숭례문의 특징은 전통 목구조 중 맞춤법 방식이라는 점이 있고, 중국 일본과는 다른 우리나라만의 유려한 곡선을 내재하고 있다는 점, 상징적 관문의 역할, 기와들의 중첩이다. 이를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고, 자유로운 형태가 가능한 종이를 사용하여 파빌리온으로 형상화 하였다.

세종대학교 전시 팀원 : 순 원, 윤용철, 윤정훈, 김동연, 함승주, 한종명, 이태연, 신경재, 강나혜, 은지영, 조혜연, 김종현, 이한결, 김비인, 조현정